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하이비젼시스템, 내년 북미 고객사향 검사장비 매출 성장 기대-유안타

URL복사

Tuesday, October 18, 2022, 08:10:2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8일 하이비젼시스템에 대해 내년 북미 고객사향 검사장비 매출 재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유안타증권은 하이비젼시스템의 카메라모듈 검사장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3분기 출시 예정인 북미 고객사의 신제품 아이폰15의 카메라모듈 스펙변화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수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아이폰15는 후면 폴디드줌 카메라 탑재 및 전면 OIS(손떨림방지기능) 탑재, 노치 변경 등 전작 대비 더 큰 카메라 스펙 변화가 기대된다”며 “특히 카메라 탑재 개수 증가 시 단가가 비싼 액티브 얼라인 장비 매출도 발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북미 고객사의 AR글라스 출시 및 스마트폰 내 3D센싱모듈 탑재 확대로 관련 검사장비 매출이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최대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는 단가가 가장 비싼 액티브얼라인 장비 수요가 감소하며 실적 감소가 불가피하다”며 “다만, 내년 아이폰15 카메라 스펙 변화와 더불어 AR글라스 출시로 인한 ToF모듈 확대로 검사장비 매출이 증가하며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