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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한남2 ‘명품조경’ 위해 글로벌 기업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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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4, 2022, 10:10:32

STOSS와 손잡고 ‘한남써밋’ 조경 설계
단지 중심 3600평 규모 중앙광장 조성
특화조경 위해 도급공사비 4% 조경 공사 투입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한남2구역 재개발사업에 도전장을 던진 대우건설[047040]이 세계적 조경 디자인 그룹과 손잡고 명품 특화조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대우건설은 글로벌 조경디자인 전문 그룹인 STOSS와 함께 한남2구역에 입찰한 '한남써밋'에 입지적인 장점을 극대화한 특화조경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습니다.

 

STOSS는 크리스 리드 하버드대 조경학과 교수 크리스 리드가 이끄는 전문 조경설계 그룹입니다. '보스턴 조경가협회 공로상', '세계 조경 건축상 우수상', '토프스 국제 조경상' 등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조경 설계 그룹으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STOSS는 '네이처 헤리티지'를 한남써밋의 조경 컨셉으로 정하고 한강과 남산을 품은 지역의 입지적 이점을 담아 장엄한 외관디자인과 한남의 상징성을 강화한 조경을 선보였습니다.

 

대우건설은 사업지의 경사 지형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7단으로 분절돼 있던 대지를 3단으로 평탄화했습니다. 기존 2블럭과 3블럭의 중앙을 가로지르는 도로는 공원으로 꾸몄으며, 단절된 블럭은 하나로 통합시키며 단지 중심에 3600평 규모의 중앙광장인 '인피니티파크'를 조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고자 원형 구조물과 수경시설을 더했으며 ▲소나무 숲 ▲벚나무 산책로 ▲남산 전망대 등 '한남써밋' 입주민 만을 위한 총 11가지 테마의 명품 산책로를 인피니티파크와 단지 내 소공원을 연계해 조성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전체 도급공사비의 4%를 조경 공사에 투입해 하이엔드 아파트에 어울리는 명품 조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조경에 대한 조합원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명품 조경으로 잘 알려진 '한남더힐'을 뛰어넘는 하이엔드 단지를 만들기 위해 조경에 파격적인 투자를 했다"며 "'한남써밋'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조경을 품은 한남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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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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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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