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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시스템, NHN Cloud와 업무협약…얼굴인식 기술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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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6, 2022, 11:10:41

모바일여권 기술과 얼굴인식 기술 접목 협력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로드시스템(대표 장양호)은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와 모바일여권과 얼굴인식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신분인증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중장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드시스템은 자사의 모바일여권 솔루션에 NHN Cloud의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해 한층 고도화된 디지털 신분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국내외 신분인증 사업추진을 위한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NHN Cloud의 얼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얼굴 감지 및 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 및 AI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되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습니다. 

 

로드시스템은 NHN Cloud의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해 외국인 전용 카지노 GKL(그랜드코리아레저)의 모바일 멤버십 기반 카지노 전용 플랫폼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카지노의 경우, 출입시 반드시 여권이나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고 대면 신분 확인을 거쳐야 했지만 모바일여권 신원인증을 통해 멤버십에 가입하면 여권 소지와 대면 검사 없이 얼굴인식 워킹스루만으로 카지노 출입이 가능해집니다. 

 

로드시스템은 이달 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시큐리티 컨퍼런스 '2022 KISA CAMP'에 신기술비대면 보안시범사업(외국인 신원인증분야)자로 선정되어, NHN Cloud의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여권 기반 스마트패스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로드시스템은 디지털 분산 신분인증(DID) 기술을 기반으로 실물 여권의 정보를 전자화하고 정부기관을 통한 신원인증 결과를 사용자에게 QR코드로 제공하는 모바일여권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 유일, 관련 기술 및 사업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양호 로드시스템 대표이사는 "NHN Cloud의 국내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그간 준비해 온 관광과 금융 등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보다 완벽에 가까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다각적인 기술 혁신과 글로벌 채널을 통한 협업으로 세계 어느 나라 어느 곳에 있든지, 실시간 신원인증이 가능한 모바일여권 신원인증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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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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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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