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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고소한 꽁치, 맹꽁치를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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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5, 2016, 17:04:36

동원F&B, ‘동원 고소한 꽁치’ 출시..맹기용 셰프 모델
“자연산 부재료로 비린 맛은 없애고 고소한 맛을 더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25일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더한 꽁치캔, ‘동원 고소한 꽁치를 출시, ‘맹꽁치맹기용 셰프를 활용한 바이럴 영상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꽁치가 비리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은 꽁치캔 구매를 망설이게 했던 가장 큰 약점이었다. ‘동원 고소한 꽁치는 업계 최초로 꽁치 원물의 비린 맛을 잡은 꽁치캔이다.

 

새로운 제조공법인 리프레시 공법과 통깨 참기름 등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통해 비린 맛을 제거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한 것. 이에 따라 캔에 들어있는 꽁치를 그대로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태어났다.

 

또한 동원 고소한 꽁치는 기존의 꽁치캔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자연산 제철 가을 꽁치에 통깨 참기름, 카놀라유, 국내산 생양파 등의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첨가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동원F&B2015년 기준 국내 꽁치캔 시장에서 점유율 52%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동원 고소한 꽁치를 통해 꽁치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시장 규모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동원F&B동원 고소한 꽁치출시와 함께 맹기용 셰프를 모델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맹기용 셰프는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미처 비린내를 잡지 못한 꽁치 샌드위치를 선보였다가 맹꽁치라는 별명을 얻었던 인물이다.

 

이번 바이럴 영상의 컨셉은 셀프 디스(self-dis)’. 꽁치로 인해 논란의 중심이 됐던 인물이 꽁치를 소재로 한 바이럴 영상에 등장한다는 유쾌한 역발상을 시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 외에도 동원 고소한 꽁치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영상을 동원F&B 온라인 채널과 마트 현장에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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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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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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