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25일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더한 꽁치캔, ‘동원 고소한 꽁치’를 출시, ‘맹꽁치’ 맹기용 셰프를 활용한 바이럴 영상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꽁치가 비리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은 꽁치캔 구매를 망설이게 했던 가장 큰 약점이었다. ‘동원 고소한 꽁치’는 업계 최초로 꽁치 원물의 비린 맛을 잡은 꽁치캔이다.
새로운 제조공법인 ‘리프레시 공법’과 통깨 참기름 등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통해 비린 맛을 제거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한 것. 이에 따라 캔에 들어있는 꽁치를 그대로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태어났다.
또한 ‘동원 고소한 꽁치’는 기존의 꽁치캔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자연산 제철 가을 꽁치에 통깨 참기름, 카놀라유, 국내산 생양파 등의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첨가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동원F&B는 2015년 기준 국내 꽁치캔 시장에서 점유율 52%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동원 고소한 꽁치’를 통해 꽁치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시장 규모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동원F&B는 ‘동원 고소한 꽁치’ 출시와 함께 맹기용 셰프를 모델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맹기용 셰프는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미처 비린내를 잡지 못한 꽁치 샌드위치를 선보였다가 ‘맹꽁치’라는 별명을 얻었던 인물이다.
이번 바이럴 영상의 컨셉은 ‘셀프 디스(self-dis)’다. 꽁치로 인해 논란의 중심이 됐던 인물이 꽁치를 소재로 한 바이럴 영상에 등장한다는 유쾌한 역발상을 시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 외에도 ‘동원 고소한 꽁치’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 영상을 동원F&B 온라인 채널과 마트 현장에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