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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하늘채 조경특화상품 ‘굿 디자인’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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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1, 2022, 10:09:58

'아웃도어 그라운드', 공간·환경 부문 ‘우수 디자인’ 뽑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은 하늘채 조경특화상품인 '아웃도어 그라운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간·환경 부문 '우수 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정상급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제품 ▲시각·정보 ▲디지털미디어·콘텐츠 ▲공간·환경 ▲패션·텍스타일 ▲서비스·경험 ▲산업공예로 부문을 나눠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 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아웃도어 그라운드'는 하늘채 아파트의 대표 조경 아이템이자 단지 중심 조깅트랙과 운동, 놀이, 휴식을 주제로 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단순 조경시설을 넘어 복합기능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기획되었으며 생태연못, 친환경 놀이터, 선큰정원, 야외캠핑장 등의 커뮤니티와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조성돼 있습니다.

 

심사에서는 아웃도어 그라운드 내 중심 트랙이 여러 가지 공간을 하나로 묶는 원형 형태로 조성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을 통해 아웃도어 그라운드의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디자인 우수성도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조경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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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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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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