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오는 9월 1일부터 올해 두번째 신입사원 상시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채용직무는 연구개발(R&D), 생산(Manufacturing), 전략지원, 디자인 등이며 접수 마감일은 오는 9월 14일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7월 ‘예측 가능한 상시채용’을 도입해 매 홀수월 1일마다 각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일부 연구직, 채용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 일괄 게시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상시채용의 경우 각 현업 부문마다 채용 공고 게시 시점이 달라 지원자가 수시로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일괄 게시 방식을 통해 지원 준비가 더 용이해졌다는 지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현대차 측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직무 별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원자와의 소통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 가능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입사원 채용 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현직자와 지원자 간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채용 절차 기간을 단축해 지원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채용 절차에 있어 지원자들을 더욱 고려하고, 보다 적극 소통하기 위한 환경을 지속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