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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 터치] 하나카드·신한카드·KB손해보험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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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4, 2022, 06:07:01

하나카드, 고액자산가 겨냥 프리미엄 카드 출시
신한카드, 수소차 충전할인카드 선보여.."ESG 경영 일환"
KB손해보험, 행사 주최자 배상책임보험 출시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7월 셋째주를 맞아 카드업계에서는 자산가를 겨냥한 프리미엄 카드와 친환경을 표방한 수소차 충전할인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보험업계에서도 행사책임보험·종합 암보험 등 주목할 만한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하나카드는 4년만에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하나 CLUB H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리저브' 카드를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습니다.

하나 CLUB H 아멕스 리저브 카드는 하나카드와 하나은행 WM본부가 콜라보해 고액자산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런칭한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대표 심볼인 센츄리온(로마군 지휘관) 디자인을 적용한 하나카드 최초의 메탈 카드로 디자인됐습니다.

해당 카드의 주요 혜택인 스카이패스 적립 서비스로는 ▲국내외 모든 하나카드 가맹점 이용 시 이용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 기본 적립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 1000원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 등이 있으며 적립 한도는 없습니다.

 

신한카드는 지난 21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미래차 시대에 맞춰 충전요금을 10% 할인받을 수 있는 '수소차 충전할인 신한카드(이하 수소차 신한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수소차 신한카드는 결제한 수소차 충전요금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국 111개 수소차 충전소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월간 할인 한도가 달라지며 ▲전월 30만원 이상 70만원 미만 이용 시 1만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이용 시 2만원 할인 ▲100만원 이상 이용 시 3만원의 할인 한도가 적용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8일 '행사 주최자 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행사 주최자가 행사지역 내 시설 결함·업무상 과실로 관람객 등 제3자의 신체나 재물에 피해를 끼칠 경우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KB손보의 행사 주최자 배상책임보험은 보장하는 지역을 주최자가 행사개요서상에 언급한 '행사지역'으로 명시해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려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AIA생명은 지난 18일 자사의 기존 암보험 상품들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무)AIA 건강+ 암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기본적인 암 진단비는 물론 장기 치료를 위한 특약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보험 가입 시 암 진단금을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설계할 수 있고, 약관에 명기된 암에 대해 직접 치료를 받는 경우 최대 5년간 매년 2000만원의 암 직접 치료 급여금을 받는 특약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은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이 가능하며, 통원 치료 시에도 횟수에 관계없이 통원비를 받는 특약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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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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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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