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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주파수 추가 확보로 경쟁력 강화-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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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08:07:21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12알 LG유플러스에 대해 주파수 추가 확보를 통해 경쟁사들과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2만 2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LG유플러스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3조 5000억원을 기록할 것이고 영업이익은 12% 감소한 24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회성 인건비 450억원이 반영된 실적으로 일회성 인건비 제외 시 양호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분석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무선 서비스 매출이 1조 45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수치를 기록할 것”이라며 “감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IPTV와 기업사업의 두자릿수 성장에 힘입어 이익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고 올해 연간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사용중인 5G 3.42~3.50GHz 대역의 하단인 3.4~3.42GHz 대역 20MHz폭을 추가로 확보했다. 대신증권은 LG유플러스가 경쟁사들과 동일한 100MHz폭을 확보했기 때문에 경쟁을 위한 동등한 조건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이미 5G 보급률은 50% 수준으로 점유율 확보를 위해서는 LG유플러스만의 차별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경쟁사와 동일해지는 조건으로 연간 250억원 수준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고 주파수 사용을 위해 향후 3년간 예정된 투자 금액 일부를 앞당겨 집행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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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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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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