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KT, 주요 지표 개선+미디어 사업 두각-메리츠

URL복사

Monday, July 11, 2022, 08:07:22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메리츠증권은 11일 KT에 대해 5G 가입자와 무선 ARPU(가입자당 평균매출) 등 주요 지표가 개선될 것이고 미디어 사업에서의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4만 4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은 KT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 1.3% 증가한 6조 3297억원, 482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5251억원을 하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무선 ARPU의 상승세는 지속되지만 일회성 인건비 400억원의 반영으로 별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한 345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엔데믹 기조로 BC카드의 카드 매입액이 증가하고 KT에스테이트 호텔 매출이 회복되면서 연결 자회사 합산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KT의 올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0.9% 증가한 1조 85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5G 가입자가 940만명으로 증가할 것이고 무선 ARPU가 3만 2536원으로 전년 대비 2.2% 상승하면서 주요 지표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정 연구원은 “KT스튜디오지니가 첫 오리지널 콘텐츠 ‘구필수는 없다’에 이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까지 넷플릭스 한국 Top10 순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초기 행보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 KT의 자체 OTT Seezn과 Tving의 통합 OTT 출범이 성사될 경우 CJ그룹과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전략적 제휴가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2025.09.16 16:07:5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16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홍보영상은 약 2분 25초 분량으로, 7년 만에 제작된 기업 PR영상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담았습니다. 아울러 기업의 철학,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 비전과 사회적 책임 활동도 영상에 녹여냈습니다. 영상은 1950년 설립 이후 70여 년 역사를 가진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시작으로, 칠성사이다의 7개 별 심볼을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표 음료 브랜드들이 고객의 희로애락 속에서 함께해온 과정을 보여주며, 국내 음료업계 최초 수출 이후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성장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특히, ESG 경영 실천 사례로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 초경량 9.4g 페트병 출시 등을 영상에 담아 지속가능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당신, 세계, 지구, 미래 모든 곁에 칠성이 있다”는 메시지로 마무리했습니다. 신규 홍보영상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칠성몰에서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기업 가치를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