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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꾸? 별다구!…유통·외식업계, 영유아식부터 세탁까지 '구독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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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5:06:14

맞벌이·펫팸족·1인가구 형태따라 '별 걸 다 구독' 서비스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맞벌이 부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 1인가구 등 가족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일상 속 '구독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위주로 시작한 구독서비스는 이제 각기 다른 일상을 윤택하게 하는 요소로 생활 전반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이어리부터 사진, 핸드폰 등 별 걸 다 꾸민다는 의미의 신조어 '별다꾸'에서 나아가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별 걸 다 구독할 수 있는 '별다구'의 시대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기업들은 편의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영유아식부터 반려동물케어, 세탁까지 일회성 판매가 아닌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베이비본죽 식단 구독', 이유식 만드는 시간 줄여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엄마는 물론 아빠, 조부모 등 육아의 주체가 확대되면서 육아를 도울 다양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보호자에게는 육아 중 아이와 함께 보낼 시간을 늘려주는 동시에 아이에게는 발달 단계별 필수 영양을 제공해 주는 '영유아식 구독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식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더운 불 앞에서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과거 인식과 달리, 최근에는 편의성은 물론 맛과 아이 월령별로 꼭 필요한 영양을 갖춘 이유식 식단 구독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베이비본죽의 식단 구독서비스는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고형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아이 월령에 따라 6단계로 나눈 것은 물론, 이유식 후 유아식에서도 단계를 지속적으로 세분화한 식단 형태로 이유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이비본죽은 성인만큼이나 뚜렷한 아이들의 각기 다른 입맛을 채우고자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 맞춤형 이유식 식단 구독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유아식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고, 대신 그동안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육아 지원군 역할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식단 구독은 베이비본죽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월별 식단을 미리 볼 수 있어 식단 계획을 미리 세워볼 수도 있습니다.

 

1500만 반려인 시대..아바웃펫, 반려동물용품 구독서비스

 

국내 반려인구가 1500만에 달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생활이 또 다른 의미의 육아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20년 3조4000억원에서 2027년 10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며, 전문적으로 맞춤형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해 주는 구독서비스도 등장했습니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자회사 '어바웃펫'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및 장난감 구독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SKT T우주패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고객과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펫스토어와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펫로그, 펫TV 등을 제공합니다.

 

런드리고, 시간 절약에 전문가 손길 세탁서비스 구독

 

증가하는 소형가구에게 빨래는 번잡한 일입니다. 이에 따라 좁은 집 구조나 집안일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가구를 위한 모바일 세탁대행 서비스가 생겨났습니다. 

 

고객이 모바일앱으로 세탁물 수거를 요청한 후 전용 수거 케이지(런드렛)에 담아 집 앞에 내놓기만 하면 밤 중에 수거해 세탁을 마친 후 다시 가져다 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복도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런드렛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클리닝, 물빨래 등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고 의류뿐 아니라 이불, 운동화까지 원하는 세탁물을 자유롭게 맡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검수, 오염 제거, 다림질 등에 특화된 전문가 팀이 세탁을 전담하며 세탁물 마다 1인의 전문가가 전담해 세탁의 전 과정을 맡아 관리합니다. 완료 후에는 담당 마스터 실명의 인증 마크도 제공됩니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구독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는 물론 양질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까지 높이며 다양화되고 있다"며 "베이비본죽 또한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만드는 영유아식 식단과 단품 선택에 더해 원하는 바에 따라 월·주별 또는 단발성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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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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