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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원비즈플라자’ 회원사 대상 전문가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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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4, 2022, 11:06:05

경영·세무·회계·법률 등 분야 서비스..회원사 디지털 전환 조력
기업 대상 비금융 제휴 서비스 제공..상생 협력 확대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우리은행이 기업 디지털공급망플랫폼 '원비즈플라자'에서 전문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에이치알엠 등 8개사와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 제휴로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회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경영·세무·회계·법률·ESG 등 전문가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원비즈플라자'는 국내 1위 구매솔루션 업체인 '엠로'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회원사 간의 구매 프로세스(공급망)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우리은행은 자금이체·대출지원 등 뱅킹 서비스로 회원사의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지원합니다. '원비즈플라자'는 오는 29일 플랫폼 사전체험행사(Demo Day)를 개최하고, 오는 9월 정식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우리은행의 이번 업무 제휴는 ▲나이스평가정보(ESG컨설팅) ▲한국정보통신(세부/회계 솔루션) ▲비즈플레이(무증빙 경비처리)와 같은 업계 선도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우리금융그룹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에 참여한 ▲에이치알엠(폐기물 리사이클링)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AI기반 영상 자동제작) ▲글로싸인(전자계약 및 서명) ▲엘핀(근태관리) ▲아미쿠스렉스(법률문서 자동작성)도 함께했습니다. 우리은행은 해당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제휴·협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여러 혁신기술 기반의 비금융 전문가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원비즈플라자'가 기업활동에서 꼭 필요하고 유익한 서비스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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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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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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