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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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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3, 2022, 11:06:11

10년치 검진 데이터를 분석..향후 10년간 질병 발생 확률 제시
건강체크·일상케어·만성질환케어 등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화재[000810]는 자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을 개선한 디지털 헬스케어 '애니핏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체크·일상케어·만성질환케어 등 3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이 개발한 건강위험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만성질환과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선 핵심 기능인 건강체크는 세브란스병원 인공지능(AI)연구소가 개발한 AI머신러닝을 채택했습니다. 과거 10년간 검진 데이터를 분석해 향후 10년 동안 발병 확률을 알려주는 국내 최초 모델입니다.

이용자가 건강보험공단 데이터 활용에 동의하거나 직접 설문에 대한 답을 하면 건강 나이와 기대 수명, 한국인의 대표적 질환 16가지에 대한 10년 내 발병위험도 등 정보를 제공합니다.

질환별로 같은 연령대나 성별과 비교한 내 건강 상태와 해당 질환 위험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 정보도 알려줍니다.

 

아울러 운동 미션과 기록 미션을 수행하는 일상케어 기능도 있습니다. 걷기 등 3가지 운동 미션과 체중 등 6가지 건강습관을 입력하는 기록 미션을 달성하면 각각 하루에 한 번씩 애니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위 두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할 경우 룰렛 돌리기 및 사다리 타기 방식을 통해 최대 105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아울러 일명 '고고당 케어'라 불리는 만성질환케어가 있습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과 연관된 심혈관 나이 개념을 통해 스스로 만성질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는 현재 심혈관 나이를 확인하고, 운동·체중·혈압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생활습관 중 실천할 3가지를 선택해 12주 생활습관 개선 플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중 생활습관 기록을 독려하며 12주 후 심혈관 나이를 재계산한 결과를 다시 한 번 제공합니다.

한순욱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고객이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 서비스"라며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화재는 애니핏 플러스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통해 건강체크를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애니포인트 10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건강·운전자·자동차보험료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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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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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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