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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광신도시 타운하우스 상가 ‘라파드스퀘어’ 분양…“배후수요 탄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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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1, 2022, 13:06:37

총 36개호실 분양..전용면적 56~148㎡·11가지 타입 구성
전면노출 200m 길이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
1만가구 배후수요 갖춰..공원·일광산 있어 유동인구 맞이도 원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 첫 타운하우스 단지로 공급돼 완판에 성공한 '우성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단지 내 상가인 '라파드스퀘어'가 분양에 돌입합니다.

 

21일 우성종합건설과 모션디앤아이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라파드스퀘어 분양을 시작합니다. 라파드스퀘어는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 단지 내 지상 1층에 스트리트 형태의 근린생활시설 36개 호실로 조성되며 5개동, 전용 56~148㎡, 총 49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등으로 조성됩니다.

 

앞서 지난 달 청약을 진행한 일광 라파드 더 테라스의 경우 총 102가구 모집에 3108명이 접수하며 30.4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타운하우스가 일광신도시 핵심 입지에 공급돼 높은 주목을 받은 만큼 스트리트 상가 또한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션디앤아이에 따르면, 라파드스퀘어는 전면노출 약 200m 길이의 유럽풍 대규모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합니다. 단지 도로 앞에 줄 지어진 상태로 상가가 꾸며져 타운하우스 입주민은 물론 일광신도시 내 1만여 가구의 아파트 단지 주민에 이르기까지 고정 배후 수요층을 확고하게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습니다.

 

인근 거주자를 비롯해 일광신도시 조성이 모두 마무리될 경우 독특한 스타일의 상가 구조를 띠고 있어 신도시 내 핫플레이스 상권으로 가치가 오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 공원이나 일광산을 방문할 시 단지를 거쳐 가야 하기 때문에 등산객, 자전거 하이킹객, 소풍객 등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여건도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상가는 최근 획일화되고 좁은 규모로 공급되는 주상복합 상가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다양한 면적으로 공급됩니다. 전용 면적 타입을 11가지로 다양화해 식당, 카페,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업종에 맞춰 상가 호실을 선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면적 별 상가호실 타입은 ▲56㎡ 8호실 ▲58~59㎡ 12호실 ▲63㎡ 3호실 ▲68㎡ 3호실 ▲70㎡ 1호실 ▲112㎡ 4호실 ▲114㎡ 1호실 ▲119㎡ 2호실 ▲144㎡ 1호실 ▲148㎡ 1호실입니다. 주차 가능대수도 49면까지 늘려 업주는 물론 차량을 이용해 상가를 찾는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아울러, 일광신도시 주변으로 개발 호재가 있다는 것도 상가의 투자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로 꼽힙니다. 인근에 관광단지로 개발 중인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동남권 최대 규모로 구축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최근 문을 열었습니다.  단지 북쪽으로는 동남권 방사선의과학 일반산업단지도 조성될 계획이라 고정 수요층이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일광신도시 초입 길목상권에 위치해 1만여 가구에 달하는 일광신도시와 인접한 기장군 원도심에 거주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데다, 단지 내 고정수요까지 갖춰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가시성과 접근성 좋은 200m 유럽풍 오픈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서는데다 개발호재도 주목받으며 부산과 광역투자수요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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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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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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