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제 2회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AI 경진대회(이하 AI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AI 경진대회’는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실무자와 대학(원)생이 팀을 이뤄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 발굴된 문제점을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선하는 프로젝트형 경진대회로 진행됩니다.
대회에 선발되는 참여자 30명은 현대차 연구원과 팀을 이뤄 실무 현장에서 발굴된 개선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현대차는 참여자의 연구개발 환경 이해와 실효성 있는 프로젝트의 완수를 위해 ▲남양연구소 현장투어 ▲직무 멘토링 ▲전문교수 정기코칭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대회에서는 작년과 비교해 약 2배 규모의 인원을 선발하는 만큼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확대했습니다.
참여자에게는 활동비 200만원이 지급되고, 우수팀으로 선정될 경우 비슷한 규모의 시상품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증빙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 R&D AI 경진대회 활동 증명서’가 발급되며, 동료 평가 최소기준만 만족해도 유관부문 입사지원 시 서류평가를 면제하는 등 참여자의 경력개발도 도울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일정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AI 경진대회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역량을 확보하고, 대학(원)생 참여자는 실무경험과 경력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그 활동이 채용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