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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조 시장 조준”…현대렌탈케어, 반려동물 전용 상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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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22, 09:05:43

아베크 ‘펫 드라이룸’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반려동물 케어 전문 기업 아베크의 ‘펫 드라이룸’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아베크 펫 드라이룸은 목욕 후 반려동물의 젖은 털을 말려주는 제품입니다. 

 

목욕이 끝난 반려동물을 네모난 상자 형태의 본체 안에 넣으면 팬이 작동하며 약 30분간 건조해줍니다. 살균·소독력이 강한 100밀리와트(㎽)급 자외선 살균 시스템, 0.3μm의 오염균까지 걸러내는 H12등급의 헤파필터, 반려동물 털에 붙은 미세먼지 등을 털어내는 ‘에어 샤워’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현대렌탈케어는 아베크 펫 드라이룸 렌탈 고객에게 의무사용기간(48개월) 동안 무상 A/S를 제공하며, 공기청정에 활용되는 4종 필터 세트를 연 1회(기간 중 4회) 정기배송해 줍니다. 제품은 기본형과 고급형 두 가지며, 고급형은 세 개면이 투명한 ‘3면 안심창’이 적용됐습니다.

제휴카드 렌탈료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제휴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월 1만3000원의 렌탈료를 할인,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받은 고객이 전월 1만원 이상 사용 시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해 줍니다.

이처럼 현대렌탈케어가 반려동물 전용 렌탈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건 반려동물 상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2020년 3조 4000억원에서 2027년 6조원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앞서 현대렌탈케어는 2020년 ‘고양이 자동 화장실’ 렌탈 상품을 출시하며 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연내 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펫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사료나 간식, 배변패드를 정기배송하는 등 ‘반려동물 전용 결합 서비스’도 추가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자식처럼 귀하게 키우는 가정이 늘면서 프리미엄 펫 가전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펫가전 렌탈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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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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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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