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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올해 4대 목적사업 추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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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2, 2016, 17:03:53

22일 서울 광화문서 기자간담회 열어..7대 ->4대 사업으로 개편
자살예방·저출산·고령화·희귀난치성질환 지원 사업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올해 4대 목적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생보재단은 22일 서울 광화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요 추진 사업으로 ▲자살예방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창립 9년차를 맞이한 생보재단은 그동안 7대 목적사업을 진행해 왔지만, 올해 4대 목적으로 개편했다. 분야별 생명사랑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 확대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 자살예방과 저출산·고령화, 다문화와 연관된 사업을 수행할 방침이다.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는 “OECD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오명을 벗고 생명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자살예방 지원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을 확대하고, 청소년 생명존중교육을 포함해 마포대교 등 한강교량에 6대의 SOS생명전화기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치매 노인뿐만 아니라 베이비부머 세대를 포함한 실버세대를 위한 지원에도 나선다. 경증 치매노인 주간보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노인들이 100세 시대에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힐링센터 신규 사업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생명존중 지원사업'을 통해 희귀난치성질환자를 위한 의료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는 “재단은 특히 올해 사회적 변화에 맞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 이념을 이어 받아 생명존중과 생명사랑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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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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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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