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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1분기 매출액 1.27조…IFRS로 실적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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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7, 2022, 09:05:17

상장 앞두고 K-GAAP서 IFRS로 변경해 첫 공시
매출액 18.2% ↓..영업이익 원자재 가격 여파로 반토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8.2% 감소한 1조2706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2706억원, 영업이익 462억의 실적을 담은 분기보고서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한 수치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1분기 실적부터 국제회계기준(IFRS)으로 공시했습니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어 기존 일반기업회계기준(K-GAAP)에서 IFRS로 변경했습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매출의 경우 국내 및 해외에서 실시한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며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와 함께 인건비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돼 줄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올해 중반 이후 신규 SK하이닉스 프로젝트와 수소 연료전지 수주 물량 반영 및 삼강엠앤티와 테스의 인수 절차도 마무리돼 올해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크게 증가한 8조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영업이익도 지난해보다 2~3배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부채비율은 362%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20년 말 662%, 지난해 말 573%과 비교했을 때 비율이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하이테크 엔지니어링 사업 부문 매각을 통한 현금 유입 및 약 1조원 가량의 자본 확충, 환경·에너지 사업의 이익 창출 등을 통해 올해 말 부채비율이 300% 초반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오는 2023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프로세스를 진행 중입니다. 상장을 위해 국내외 주요 증권사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제안요청서 발송 및 주관사단 선정 등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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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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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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