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동화기업, 전해액 업황 정상화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목표가↑-NH

URL복사

Tuesday, May 17, 2022, 10:05:30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17일 동화기업에 대해 전해액 업황 정상화에 따라 실적이 확대될 것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11만 2000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동화기업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5%, 13% 증가한 2830억원, 286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비수기에도 소형전지 전해액 판매증가가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주민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에도 목재와 전해액 모두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라며 “특히 전해액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388억원을 기록할 것이고 영업이익도 2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전해액 업황 정상화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LiPF6(육불화인산리튬) 가격이 약 20% 추가 하락하거나 다음달 판가협상에서 전해액 판가가 인상되는 경우 수익성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LiPF6 가격이 빠르게 안정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 연구원은 “전해액 원재료 하향 안정화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미국 증설에 따른 고객 다변화 및 중장기 실적 상향조정을 감안 시 밸류에이션 정상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