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bhc치킨의 캐릭터인 '뿌찌(PUCCI)'가 치킨업계에서 캐릭터 마케팅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뿌찌는 bhc치킨의 대표적인 메뉴인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지닌 캐릭터입니다. bhc치킨이 MZ새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bhc치킨은 지난해 성탄절을 맞아 뿌찌 굿즈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3월에는 뿌찌를 주인공으로 펜낙, 잇프피 쿠카, 오둥이, 김그래 등 4명의 웹툰 작가와 협업한 릴레이툰을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뿌찌
4월에는 밍밍이 작가와 협업해 bhc치킨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선착순 무료 증정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해 1차 배포 5만건이 19분 만에 소진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전량 소진 이후 재배포 요청이 쇄도하였고 그에 힘입어 2차 배포 2만5000건마저 6분 만에 소진되는 등 뿌찌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bhc치킨은 가맹점의 매출 성장을 위해 지난해 치킨업계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 위생등급을 획득한 매장이 1000개를 돌파해 업계 최다 기록을 작성했습니다. bhc치킨은 이러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 관련 에피소드도 뿌찌 캐릭터 웹툰 등으로 활용한다는 복안입니다.
bhc치킨 관계자는 "MZ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뿌찌 캐릭터를 선보였다"며 "뿌찌 캐릭터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펼쳐 주요 소비층인 MZ 세대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으로 고객을 확대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