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비비고가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쇼다운은 대한민국 브레이킹 크루들이 나와 댄스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크게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전세계에서 브레이킹 강국으로 인정 받는 K-브레이킹의 면모를 대중에게 알린다는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해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쇼다운에는 세계 5대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에서 우승하며 세계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 세계 브레이킹 대회 우승뿐 아니라 북미권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리버스크루’ 등 8개 팀이 출연했습니다.
비비고는 브레이킹 콘셉트의 비비고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 스테이지를 비롯해 연습 및 휴식 공간 등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 미국 프로농구(NBA) 리그의 유명 구단 LA레이커스의 디자인을 적용한 냉장고와 비비고 푸드트럭 등을 프로그램에 지원합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브레이킹 종목의 저변을 확대하고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확장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대한민국의 브레이킹 팀과 선수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킹 크루 진조크루와의 공식 후원 계약을 시작으로 윙(김헌우), 주티주트(박민혁), 베로(장지광), 프레시벨라(전지예) 선수와 개인 후원 계약을 맺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