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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아파트값, 1주 만에 다시 내림세…경기는 하락세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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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0, 2022, 14:03:59

한국부동산원, 2022년 3월 1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인천, 연수구 등 4개 자치구서 하락폭 심화되며 내림세 전환
경기도는 시흥서 가격 낙폭..서울은 서초 제외 모든 지역구서 하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난 주 보합세를 기록했던 인천의 아파트 값이 1주 만에 하락권으로 진입했습니다. 경기도는 시흥, 화성에서 아파트 가격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내림세가 심화됐습니다.

 

10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3월 1주(3월 7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인천 아파트 가격은 지난 주 보합세에서 0.02% 떨어진 -0.02%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지난 주보다 0.02% 둔화된 -0.04%의 하락률로 집계되며 6주 연속 하강곡선을 그었습니다.

 

서울의 경우 -0.02%의 하락률로 7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를 이어갔으며, 수도권 전체로 놓을 경우 전 주보다 0.01% 내려간 -0.03%의 하락률로 조사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3개에서 60개로, 보합 지역은 30개에서 26개로 감소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83개에서 90개로 늘었습니다.

 

서울권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보합인 서초구를 제외한 나머지 24개 자치구에서 모두 하향세를 이어갔습니다. 종로구, 서대문구, 성북구(이하 -0.07%)는 매매시장 위축 및 전세시장 약보합세 등이 심화되며 서울권에서 가장 큰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시흥이 지난 주 보다 무려 0.18%가 낙폭한 -0.28%의 하락률로 집계됐습니다. 시흥의 경우 매물적체 현상이 곳곳에서 나타나며 하락 거래가 발생해 아파트 값 하향폭이 크게 심화됐습니다. 화성(-0.15%) 또한 적체 현상이 이어지며 아파트 가격이 지난 주보다 0.09% 떨어졌습니다.

 

 

인천은 전반적으로 관망세가 나타나는 지역이 증가하며 1주 만에 아파트 값 하향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연수구(-0.10%)를 비롯해 동구, 부평구, 서구에서 관망세를 비롯해, 매수세 위축과 매물 누적이 지속되는 현상이 나타나며 시 전체의 하락 전환을 이끌었습니다.

 

지방권은 세종, 대구에서 지난 주보다 하락세가 심화되며 1년 10개월 만에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종은 전 주 대비 0.11% 내려간 -0.24%의 하락률로 33주 연속, 대구는 0.05% 떨어진 -0.16%의 하락률로 나타나며 17주 연속 가격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거래활동 위축 및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등 다양한 하방요인으로 매수자 우위시장 및 거래 위축세 지속되는 모습”이라며 “지난해 급등했거나 매물이 적체된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 조정 이어지며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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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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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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