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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삼일절 SNS 캠페인 진행…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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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5, 2022, 10:02:41

310명 참여 시 후손 주거환경 개선에 1000만원 기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오는 삼일절(제103주년)을 맞아 ‘다시 읽는 독립선언서’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캠페인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진행합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는 지난 2019년 ‘쉽고 바르게 읽는 3.1 독립선언서’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국한문으로 혼용 작성된 3.1 독립선언서 원문을 읽기 쉽게 풀어쓴 겁니다.

 

CU는 3.1 독립선언서 전문에서 총 10개 문장을 발췌해 인스타그램 필터를 제작합니다. 참여자는 원하는 필터를 선택해 릴스(짧은 동영상 서비스) 영상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게시하면 됩니다.

 

캠페인 참여자가 310명이 넘으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해비타트에 1000만원을 기부합니다. 고객에게 받은 기부금은 1919년 충남 홍성군에서 만세운동을 전개한 고(故) 김상억 애국지사의 후손을 위한 주거 개선에 쓰일 예정입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CU는 10년 전 대한민국 브랜드로 독립한 이후 독립운동의 정신을 새기며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며 “CU에 모인 작은 관심과 실천들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CU는 해마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애국 행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3.1절 및 광복절에 맞춰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 안중근 의거지 답사단 파견, 잊혀진 독립운동 사적지 지도 만들기, 3.1절 한정판 상품 판매, 독립운동사 캠페인 홍보, 언택트 버추얼 815 런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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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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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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