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빕스·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계절밥상 등 CJ푸드빌의 모든 외식 브랜드를 한 눈에 둘러보고 주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셰프고(CHEF GO)’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최근 급증한 배달 수요와 외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외식 브랜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전략 툴로 자사 앱을 개발했다는 설명입니다. 셰프고 앱은 딜리버리, 픽업 주문뿐 아니라 레스토랑 간편식 구매와 기프트카드 기능을 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점이 특징입니다.
카테고리는 딜리버리·픽업·셰프고마켓·기프트카드입니다. 딜리버리 란에 주소지를 입력하면 배달 가능한 매장들이 제공되며 픽업 주문 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픽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셰프고마켓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구매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올해 간편식 신제품 출시가 대거 예정돼 있으며 스테이크 선물세트도 상시 판매합니다.
셰프고 앱을 통해 CJ외식기프트카드를 구매, 등록 후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기프트카드는 셰프고 앱 및 CJ푸드빌 외식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이벤트와 쿠폰, 매장 관련 소식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첫 주문 고객 대상으로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셰프고 딜리버리 및 픽업 전용 쿠폰으로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합니다.
아울러 매월 이용 횟수에 따라 할인 쿠폰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월 1회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 1장, 월 3회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장이 지급됩니다. 올 연말까지 30회 이상 구매 시 CJ외식기프트카드 5만원과 50회 이상 구매 시 CJ외식기프트카드 10만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셰프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CJ통합 멤버십 ‘CJ ONE’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딜리버리 및 픽업 주문 시 CJ ONE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결제 시에도 포인트 적용이 가능합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셰프고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한층 편리해진 통합 주문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매장 예약·선물하기·정기구독 등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