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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매년 4조원 이상 투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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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8, 2022, 14:02:33

지난해 매출 42조6547억·영업이익 5조255억원 기록
친환경·전지·글로벌 혁신 신약 등 3개 분야 투자 가속화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화학[051910]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올렸습니다. 1988년 연매출 1조시대를 넘은 이후 연간 40조원 이상 매출을 올리긴 작년이 처음입니다. 

 

LG화학은 8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42조6547억원으로 전년 대비 41.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조255억원으로 전년보다 178.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479.4% 늘어난 3조9539억원이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은 748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21.2% 늘었고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0조9487억원과 3368억원이었습니다.

 

LG화학 최고재무책임자(CFO) 차동성 부사장은 "물류,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등 급격한 경영 변화와 재료비 상승, 배터리 리콜 등 이슈가 있었으나 차별화한 사업 포트폴리오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사업 부문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대되는 기록적인 성장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LG화학은 올해 매출을 LG에너지솔루션을 제외한 직접 사업 기준으로 전년보다 4% 증가한 27조원으로 제시했습니다.

 

LG화학은 별도의 중장기 전략 공시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과 팜한농을 제외한 직접 사업 기준으로 2026년 매출 40조원, 2030년 60조원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매년 친환경 소재, 전지 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 동력에 매년 연간 4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LG화학의 2021사업연도 결산 배당은 보통주 1주당 1만2000원, 우선주는 1만2050원을 현금으로 배당합니다. 시가배당율은 보통주 1.9%, 우선주 4%이며 배당금 총액은 9352억7501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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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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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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