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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에도 골프 열풍…신세계百, ‘골프 설 선물세트’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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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8, 2022, 09:01:40

비거리 측정기 등 전자 기기부터 클럽 풀 세트 준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올해 설 선물을 소개하는 카탈로그에 처음으로 ‘골프·패션’ 페이지를 만들고 골프 클럽과 액세서리 등을 담았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최근 꾸준한 골프 인기가 설 선물세트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용품 매출은 지난 1년 간 전년 대비 22.5% 늘었으며, 골프웨어는 같은 기간 56.3% 신장했습니다.

 

특히 2030 젊은 연령층이 신규 진입하며 골퍼용 GPS 스마트워치, 거리 측정기 등 전자 기기와 한정판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골프 용품 장르의 매출을 분석해보면 30대 고객의 신장률이 43.6%로 가장 높았고, 2030대의 합산 매출 신장률은 81.4%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는 이들을 겨냥해 명절 카탈로그 내에 골프 장르를 새롭게 추가해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먼저 단독 상품과 한정판 골프 클럽 세트를 선보입니다. 마제스티 블랙 에디션은 ‘올 뉴 프레스티지오’ 모델의 남성 골프 클럽으로 신세계백화점 골프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성 골퍼들을 위한 한정 상품 ‘허마제스티’도 소개합니다. 허마제스티는 일본의 사진작가이자 영화 감독인 미카 니나가와의 ‘M/미카 니나가와’ 브랜드와 협업한 콜렉션입니다. 초고가 상품임에도 출시 6개월만에 준비된 물량의 절반이 소진된 바 있습니다.

 

2030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자기기도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풍향·풍속을 포함한 라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가민 골프 어프로치 S62, 니콘 쿨샷 50i 거리 측정기 등이 있습니다.

 

골프 용품 외에도 신학기를 겨냥한 아동복과 가방 등도 함께 이번 설에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버버리 칠드런 카디건, 랄프로렌칠드런 스쿨백&슈즈백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골프·프리미엄 아동복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 설 처음으로 관련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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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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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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