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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페이, 가입자 50만명 ↑…통합 GS리테일 매개체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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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2, 2022, 11:01:14

GS페이 고객, 월 누적 구매액 4.5배↑
연내 300만명 가입 목표..제휴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은 지난해 8월 론칭한 GS페이가 143일 만에 누적 가입자 수 50만명(2021년 말 기준)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론칭 직후 25초당 1명 이상의 GS페이 고객을 유치한 셈입니다.

 

GS페이는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KG이니시스와 손잡고 선보인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입니다.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GS페이에 연동하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GS샵·GS프레시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원클릭’ 쇼핑이 가능합니다.

 

10만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FDS(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를 적용한 결제 기능 등이 탑재된 점이 GS페이의 특징입니다. 상시 2% 적립, 행사상품 최대 10% 할인, 특별 할인 행사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마케팅도 중점 전개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측은 “GS페이 가입 고객 규모가 단기간 크게 늘어났다”며 “편의성·안전성·차별화 고객 혜택 등의 강점을 앞세워 고객 유치에 주력한 것이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GS페이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GS리테일 브랜드 간 고객 통합 효과도 가속화 되는 추세입니다. GS리테일 자료에 따르면, GS페이 가입 고객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주요 6개 브랜드 중 평균 4.1개 이상의 브랜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근거리 쇼핑에는 GS25나 GS더프레시 등을 이용하고, 온라인 구매 시에는 GS샵·GS프레시몰 등을 주로 찾는 중복 이용 고객이 활발히 늘어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GS페이 고객은 평균 2.5개 브랜드를 이용하는 일반 멤버십 고객(GS페이 미가입)대비 1.6개 더 많은 브랜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 방문 빈도 및 구매 금액도 늘었습니다. GS페이 가입 고객은 일반 멤버십 고객 대비 GS리테일 브랜드를 월 평균 4배 가량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월별 구매 금액은 4.5배 높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GS리테일은 ‘록인’ 효과를 넘어 핵심 고객층 육성 효과를 내고 있는 GS페이의 고객 규모를 현재 대비 6배 수준인 300만명까지 연내 확대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GS페이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 결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쇼핑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로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합니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자체 페이로 론칭한 GS페이가 통합 GS리테일의 온·오프 커머스를 연결하고 시너지를 확대하는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며 “핀테크·AI·데이터 분석 등의 영역을 고도화 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며 커머스 역량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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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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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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