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건설, 디자인 ‘Gen Z Style’로 한국색채대상 혁신대상

URL복사

Thursday, January 06, 2022, 09:01:48

세계적 거장과 협업해 디자인 개발..힐스테이트 단지에 적용
고유 색채와 패턴 통해 아파트 디자인에 입체감 불어넣어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에 적용한 색채 디자인 ‘Gen Z Style’로 2021년 한국색채대상 시상식에서 혁신부문 대상인 ‘RED’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하는 색채 시상식입니다. 경관, 건축인테리어, 제품 등 11개 부문에서 색채 관련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합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수상작인 ‘Gen Z Style’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새로운 컬러와 패턴을 개발해 적용한 색채 디자인입니다. 세계적 색채 거장인 마시모 카이아초와 협업해 디자인을 개발했으며 고유의 색채와 패턴을 통해 아파트 디자인에 입체적이고 감각적 생기를 불어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단지 입구와 외부공간부터 세대 내부 등 입주민의 손길이 닿는 곳에 특화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Gen Z Style’은 힐스테이트 지하주차장, 문주 디자인 등에 적용됐습니다. 현대건설은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거 브랜드 뿐 만이 아닌 현대건설 디자인 전반에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힐스테이트에 반영된 디자인이 미래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주거 환경 개선에 기여함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건설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해 입주민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