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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A9S’ 각종 디자인 대회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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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1, 2021, 15:12:21

iF디자인 어워드·IDEA 등 모두 석권
트렌디한 디자인·다양한 컬러 선보여
관리 프로세스 단축시킨 ‘먼지 비움’ 시스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코드제로 A9S 청소기가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며 전세계적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인원타워를 갖춘 LG 코드제로 A9S 청소기’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라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 Red Dot 디자인 어워드, IDEA를 모두 석권하고 우수 디자인(GD)도 수상했습니다. ‘LG 코드제로 A9S 오브제컬렉션’으로는 인간공학 디자인상 그랑프리를 수상했습니다.

 

LG 코드제로 A9S는 어떤 공간에 비치해 두더라도 가구처럼 주거공간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청소기를 장착했을 때 본체 외곽 실루엣을 투영한 전면 형상이 와인잔을 연상시키면서 하나의 오브제로 보일 수 있도록 심미적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여기에 LG 코드제로 A9S는 공간 활용도를 높여주는 디자인으로 청소기 사용 동선을 최소화했습니다. 올인원타워 내부에 청소기 액세서리의 효율적 보관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더 나은 청소 환경을 제공합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코드제로 A9S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예술적 디자인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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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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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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