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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인도서 MPV ‘카렌스’ 공개…패밀리카 시장 ‘타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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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6, 2021, 17:12:15

16일 ‘기아 카렌스 월드 프리미어’ 영상 통해 공개
3열∙7인승 다목적차량..다채로운 파워트레인 포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기아가 인도에서 현지 전략형 모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기아(대표 최준영·송호성)는 인도 시장 전용 모델로 개발한 다목적차량(MPV)의 이름을 ‘카렌스’로 정하고 ‘기아 카렌스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카렌스는 1999년 기아에서 출시한 MPV 모델명이자 ‘카(Car)’와 ‘르네상스(Renaissance)’의 조합입니다. 기아는 카렌스 개발 초기부터 인도의 가족단위 고객 특성에 맞춰 긴 휠베이스 기반의 7인승 차량으로 설계했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인도 자동차 산업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경쟁사들의 MPV 라인업 확대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대가족 중심의 인도 고객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앞세워 인도권역 모빌리티 시장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렌스는 ▲1.6리터 자연흡기 엔진 ▲1.4리터 터보 엔진 ▲1.5리터 디젤 엔진과 함께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6단 자동변속기(AT) 등 다채로운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여기에 ▲6-에어백 ▲전자식 자세제어(ESC)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경사로 주행 보조장치(HAC) ▲경사로 저속주행장치(DBC) ▲기아 커넥트 ▲무선 업데이트(OTA) ▲보스 8스피커 시스템 ▲10.25인치 내비게이션 화면 ▲시트백 공기청정기 등의 안전·편의사양을 갖췄습니다.

 

 

기아 측은 “외장 디자인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과감한 캐릭터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으로 마치 SUV를 연상시키는 자태를 갖췄다”며 “여기에 기아의 새로운 라이팅 콘셉 ‘더 스타 맵’을 기반으로 설계된 DRL은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와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습니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대시보드에 넓게 펼쳐진 고광택 블랙 패널은 내비게이션 화면과 어우러지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센터페시아는 운전자에게 편리한 사용경험을 줍니다. 특히 비행기 좌석에서 영감을 받은 소재·패턴·색상을 3열 시트 모두에 고르게 조화시킴으로써 승객 안락함을 강조했습니다. 

 

또 2열 원터치 전동 더블 폴딩 기능은 탑승객의 3열 출입을 용이하게 돕고, 3열 시트를 접어 화물 공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카렌스는 이외에도 ▲1열 팝업 컵홀더·트레이 ▲2열 쿨링 캔홀더 ▲2열 접이식 등받이 테이블(컵홀더 포함) ▲도어 포켓 등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송호성 기아 대표이사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카렌스는 대담한 디자인과 첨단 기능에 동급 최고의 안전 사양을 갖춰 인도 패밀리카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며 “혁신적이고 영감을 주는 이동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인도의 가족고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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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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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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