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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2021 다양성 포럼 개최…“다양성이 곧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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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5, 2021, 15:12:38

수어 통역·영어 자막 지원, 장애인 디자이너 협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2021 롯데 다양성 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여성인재 중심이었던 기존 와우포럼(WOW : Way of Women)에서 다양성을 아우르는 주제로 대상을 확대해 새롭게 선보입니다. 

 

2021 롯데 다양성 포럼의 슬로건은 ‘Technology(기술), Talent(인재), Tolerance(다양성의 포용)’입니다. 세대·성별·장애·글로벌 등 4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우수 임직원 사례 소개부터 연사 강연, 패널들의 토론 등이 진행됩니다.

 

우수 임직원으로 선정된 5명은 다양성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무 현장에서 활약한 비결과 각자가 생각하는 다양성의 가치에 대해 공유합니다. 청각장애 2급 장애를 극복한 송양훈 캐논코리아 사원, 롯데그룹의 첫 남미 해외지사 설립에 기여한 로드게리스남군 롯데케미칼 책임 등이 주인공입니다.

 

이들에게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명의의 격려 카드와 선물이 전달됐습니다. 임직원 사례 발표에 이어 ‘세대공감과 시너지 창출’, ‘성별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근무하기 위한 환경 조성’, ‘이문화 구성원과 함께 일하는 법’을 주제로 한 강연도 이뤄집니다. 

 

포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유튜브로 중계해 전세계 30여개국 15만명의 임직원들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행사 운영에도 다양성을 반영해 모든 콘텐츠에 수어 통역 및 영어 자막을 지원합니다. 포스터, 엠블럼 등 포럼 주요 이미지 작업을 발달장애인 디자이너로 구성된 ‘키뮤’와 협업했습니다.

 

송용덕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다름과 틀림을 구분하고 공감형 리더십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것이 조직 내 다양성을 포용하는 첫 시작이 될 것”이라며 “다양성으로부터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함께 실행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는 지난 2013년 조직 내 차별을 없애고 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롯데그룹 다양성 헌장’을 제정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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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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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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