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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세까지 보험료 그대로..수익률 좋으면 보장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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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5, 2016, 11:01:57

한화생명, ‘7대질병 보장’ 변액통합종신보험 선보여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대형 생명보험사 중에선 한화생명이 새해 첫 상품으로 변액종신보험을 내놓았다. 이 보험은 10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으며, 수익률이 높아지면 보장금액도 커지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해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로드맵’의 일환으로 각종 상품개발 관련 규제가 완화된 후, 한화생명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첫 보장성상품이기도 하다. 중소형 보험사에서도 보장성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신한생명과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도 사망보장 상품을 선뵀다.


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영업현장과 고객의 요청으로 8개월에 거쳐 개발한 ‘한화생명 H플러스 변액통합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종신보험의 사망보장을 중심으로 7대질병보장을 추가하고, 100세까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그동안 중대한 암에 국한하지 않고, 일반암을 보장하면서 비갱신형 상품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서 “특히 암보장과 사망보장을 동시에 보장받고 싶은데, 따로 가입하자니 부담이 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상품에서 보장되는 질병은 암(소액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LTC(장기간병상태) 등이다. 특히 7대질병의 경우 특약을 통해 진단 시 1회만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 따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 부담은 줄였다. 진단자금 지급과 무관하게 80세와 100세 시점에 고객이 생존할 경우 납입한 특약 보험료의 50%를 2번에 걸쳐 돌려받는다. 보장기간 중에 진단보험금을 받았어도, 해당 나이까지 살아있을 경우 보험료를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또 7대질병 특약을 통해 해당 질병이나 재해로 50%이상 장해 진단일 경우 주계약을 포함해 보험료 납입면제를 받을 수 있다. 비갱신형 특약의 보험료 납입도 함께 면제된다.

 

7대질병 보장에서 제외된 소액암은 특약을 통해 보장된다. 유방암·전립선암·갑상선암·기타피부암·대장점막내암·제자리암·경계성 종양도 가입금액의 10%~100%까지 차등 지급한다. 이 특약은 30세 남자,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월 보험료 12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다.

 

뇌혈관질환도 특약에서 진단비를 받을 수 있다. 뇌출혈및뇌경색증진단특약(3년 갱신)을 통해 최대 진단자금을 최대 1000만원까지 선택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변액보험으로 수익률이 좋으면 보장금액이 증액된다. 발병률이 높은 60세부터 80세까지 계약자적립금이 예정적립금보다 큰 경우, 계약시 약정한 7대질병진단자금에 매 5년마다 증액된 보험금을 더해 지급한다. 만약 수익률이 낮아도 약속했던 가입금액은 그대로 보장된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것이 상품개발 경쟁력이다”며 “이번 상품은 주요 성인질환의 진단자금 보장을 최대화한 것으로, 보장자산 마련을 목적으로 종신보험 가입을 염두에 둔 고객에게는 획기적인 상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종신보험에 변액을 접목해 금리에 대한 최저보장 부담을 줄였다”면서 “사망보장을 기본으로 변액의 수익률을 감안해 질병 보장범위를 확대했는데, 특히 암은 과거 위험률이 어느정도 확보됐기 때문에 보장을 넓혀 출시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품의 최저가입 보험료는 월 10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 15세~70세까지다. 주계약(기본형, 20년납) 1억원, 플러스7대질병보장특약Ⅱ 및 암추가보장특약 각 1천만원, 7대질병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시, 월 보험료는 30세 남성 기준 19만9210원, 여성 기준 16만706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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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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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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