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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디지털 혁신 실험 공간 ‘이노베이션 랩’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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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9, 2021, 10:11:09

디지털 기술 활용해 상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 실험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생명은 광화문 본사에서 ‘이노베이션 랩(Innovation Lab)’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노베이션 랩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연구하고 실험하는 곳으로 기존 업무 혁신과 더불어 새로운 상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실험하는 공간입니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노베이션 랩의 핵심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스프린트(Sprint)’입니다. 스프린트는 소수의 핵심 구성원이 단기간에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완수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교보생명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혁신형과 체험형 두 가지 스프린트를 추진합니다. 혁신형 스프린트에서는 사전 선정된 현업 과제를 주제로 실무자들이 빠르게 결과물을 도출합니다. 체험형 스프린트에서는 부서에 관계없이 임직원 누구나 과제를 선정하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노베이션 랩이 전사에 디지털 문화를 전파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거점이 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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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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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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