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수능 끝! 즐기세요”…유통가 ‘수험생 이벤트’ 총정리

URL복사

Thursday, November 18, 2021, 17:11:35

당일 이벤트..농심 캘로그 에너지바 28% ↓
수험표 지참 시..롯데·현대百, 20~30% 할인
문화·여가 행사..BBQ, 롯데월드 이용권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마무리됐습니다. 유통업계는 51만 수험생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일 이벤트, 수험표 지참 혜택, 문화·여가 행사 등 세 가지로 나눠 수험생이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정리했습니다.

 

 

◇ 18일, 오늘까지인 이벤트 뭐 있나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선물세트로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내놨습니다. 신제품 ‘아이스 찹쌀떡’ 2종(팥 아이스 찹쌀떡·크림치즈 아이스 찹쌀떡)을 골라 3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까지 매장에서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농심켈로그는 인기 에너지바 3종(프로틴 그래놀라바 고소한맛·프로틴바 아몬드 앤 호박씨·크런치넛)을 담은 ‘충전해바’ 기획팩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오늘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수능 기획전’을 통해 28%까지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남양유업의 컵 커피 브랜드 ‘로스터리R’은 수험생들 SNS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늘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 댓글란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신청됩니다. 추첨을 통해 리뉴얼된 로스터리 제품 중 원하는 제품을 경품으로 지급합니다.

 

KFC는 18일, 19일 이틀 간 ‘올데이 치킨나이트’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핫크리스피치킨·오리지널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순살 블랙라벨치킨·갓양념치킨 등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판매합니다.

 

 

◇ “잊지 말고 수험표 챙기세요”

 

 

수험표 지참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겠죠.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하는 롯데백화점은 세일 기간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표 지참 시 패션 브랜드를 2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오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컨버스,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에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합니다.

 

파스쿠찌는 오는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에게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고했다능 특집’ 행사를 합니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 BBQ 치킨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달 말까지 ‘수험생 여러분! 고생했삼’ 행사를 열고 데스크탑, 노트북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30일까지 ‘수험표 인증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는 오는 30일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런치·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에게 50% 할인해줍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 레스토랑 ‘삼다정’도 30일까지 수능 수험표나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를 지참하면 수험생 포함 최대 4인 런치와 디너 방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나게 즐기는 문화·여가 프로모션

 

 

제너시스BBQ는 오는 19일부터 3일간 SNS 이벤트를 열고 총 50명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합니다. BBQ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재포스팅)해 “수고했어 OO아”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참여 완료됩니다. 

 

또 BBQ는 전 메뉴 6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엽니다.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진행됩니다. 별도로 쿠폰을 다운받지 않아도 결제 시 자동 적용되며, 프로모션 기간 횟수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랜드 애슐리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은 11월 내내 슐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수능에 응시한 애슐리퀸즈 회원은 누구나 평일 저녁시간에도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슐리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수요일에 학생들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입니다. 

 

 

호텔신라의 신라스테이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에 수험생 포함해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은 최대 2인까지 중식과 석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위한 SNS 이벤트도 있습니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신라스테이 뷔페 이용 인증샷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숙박권·OTT 셋톱박스 이용권·10만원 상당 뷔페 이용권 등 5가지 중 원하는 한 가지를 증정합니다.

 

청춘을 위한 페스티벌도 준비돼 있습니다. 뉴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일 ‘2021 청춘 브랜딩 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합니다.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 플랫폼으로, 수능 응시자들에게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