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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밀고, 백화점 이끌고…신세계, 3분기 영업익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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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9, 2021, 14:11:56

매출액 1조 6671억, 영업이익 1024억
소비심리 회복에 백화점 매출 ↑..자회사 실적 개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오프라인 매장 혁신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매출은 1조6671억 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37.3% 올랐습니다.

 

백화점 3분기 매출은 509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72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81.1% 늘어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 2분기에 이어 해외패션(29.7%)·명품(32.7%) 장르의 강한 성장세와 함께,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앞두고 반등한 여성(15.7%)·남성패션(19.8%) 등 대중 장르의 수요 증가가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신세계는 ‘공간의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신세계는 올 3분기 ▲업계 최초 중층 도입(신세계 강남점) ▲국내 최대 규모의 명품 화장품 전문관(신세계 강남점) ▲업계 최초 식품관 유료 멤버십 도입(경기점) 등을 시도했습니다.

 

지난 8월에는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출점 두 달 만에 매출 목표의 40%를 초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신세계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도 이어졌습니다. 먼저 인터내셔날은 해외패션·코스메틱 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국내 패션의 수요 증가로 매출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3502억 원,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패션(15.4%)과 수입 화장품(37.5%) 부문이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국내패션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효율화 작업과 온라인 채널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자주 부문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커머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이 전년 대비 10.5% 올랐습니다. 

 

온라인 사업 분야인 SI빌리지는 해외명품, 국내 여성복, 코스메틱, 자주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대비 38.9%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추후 라이브커머스 확대 및 명품 MD 강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세계디에프는 매출 7969억 원으로 전년 대비 8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9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습니다.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됨에 따라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실적 회복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센트럴시티도 호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매출이 전년 대비 3.9% 오른 603억 원, 영업이익은 10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호텔 오노마 신규 오픈에 따른 초기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6.9% 감소했습니다.

 

신세계까사는 신규점, 온라인(굳닷컴) 채널의 안정적인 매출과 프리미엄 상품군 수요 확대 등으로 매출 60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8.7% 성장했습니다. 신규 출점, 온라인 사업 확대 등 투자비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1억 원 줄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혁신, 신규 점포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이뤄낸 백화점의 외형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통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성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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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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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오픈AI, 메모리·AI DC 초대형 합작…K-AI 구축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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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01 20: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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