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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순위 청약 경쟁률 337.1대 1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계약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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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5, 2021, 10:10:38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평당 평균 2356만 원…서울시·강동구 평균보다 낮아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이하 어반브릿지)’의 정당 계약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DL이앤씨는 어반브릿지의 정당 계약을 오는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라 불리는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의 공공주택 3지구 10블록에 공급됩니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2월입니다.

 

어반브릿지는 특별공급과 1순위 청약에서 총 16만 5468명이 몰렸습니다. 특히 1순위 청약에서 13만 1447명이 몰리며 평균 청약 경쟁률 337.9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서울 역대 최다 청약자 기록으로 정당 계약도 순조로울 것이란 전망입니다.

 

어반브릿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평당 평균 2356만 원에 분양됩니다. 9월 기준 서울시(4644만 원)와 강동구(4513만 원)의 분양가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란 반응입니다.

 

중도금 대출에 대한 이자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조건으로 전체 공급 대금의 중도금 60% 중 40% 범위 내에서 중도금 융자 알선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중도금 이자후불제란, 중도금을 대출로 지불하고 이자를 건설사에서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입주자는 납부한 이자 총액을 입주할 때 건설사에 내야 합니다.

 

주택홍보관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 F동 4층입니다. 주택홍보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당첨자 본인 또는 대리인 1인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문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도착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어반브릿지는 지하 2층, 지상 27층으로 6개 동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84㎡와 101㎡ 두 종류이며, 총 593세대입니다. 주택 형태는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 등 다양합니다.

 

교통편은 5호선 강일역이 있으며, 학군은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습니다. 단지 앞에는 유치원·도서관·은행·우체국 등을 비롯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코스트코·이마트·스타필드 하남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 강일역 광역환승센터 등 광역 교통망 확충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고덕비즈밸리를 비롯한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주변에 있습니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DL이앤씨 출범 후 첫 선보이는 단지인데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곳”이라며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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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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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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