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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취향저격 가능?...한섬, 웹드라마 ‘바이트 씨스터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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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8, 2021, 10:10:46

브랜디드 콘텐츠 통한 팬덤 구축 기대..“한섬만의 정체성 보여줄 것”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라이프스타일 케어 기업 한섬은 오는 19일 웹드라마 2탄 ‘바이트 씨스터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텐츠는 한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 에서 공개됩니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웹드라마를 만드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 기업 팬덤을 형성하는 전략입니다. 다양한 문화 요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이트 씨스터즈’ 는 경성시대부터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인간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로 도움이 필요한 인간들을 도와주면서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는 내용입니다. 배우 강한나, 최유화, 김영아, 이신영이 출연, 영화 ‘아워바디’의 한가람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CJ ENM과 공동 제작된 이번 드라마는 총 10부작으로, 다음달 1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 순차적으로 ‘푸처핸썸’에 업로드됩니다.

 

이번 웹드라마에는 기업명이나 로고, 브랜드 등이 일체 노출되지 않습니다. 한섬 관계자는 “ MZ세대는 인위적이고 직간접적인 광고를 싫어한다”며 “기업명이나 브랜드 노출 없이 주요 브랜드의 디자인 등을 자연스럽게 영상에 녹여내 시청자들이 제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한섬은 지난해 11월 웹드라마 ‘핸드메이드 러브’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450만뷰를 달성, 전체 조회수에서 M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두 배 가량 급증했습니다.

 

당시 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의 판매율도 늘어나면서 한섬의 온라인몰 ‘더한섬닷컴’ 매출도 증가했습니다. 웹드라마 방영 기간 중 더한섬닷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05% 늘었습니다. MZ세대의 구매도 무려 149%나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섬 관계자는 “한섬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과 소통하며 한섬의 팬덤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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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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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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