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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브레다움 10번째 ‘드림카카오크림샌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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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4, 2021, 16:10:38

지난 4월 브레다움 선봬..6개월에 350만개 팔려
전체 베이커리 매출도 견인..론칭 후 71.6%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최근 ‘브레다움 드림카카오크림샌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드림카카오크림샌드는 드림카카오 56%의 초코로 만든 초코크림 샌드입니다.

 

여기에 사용한 빵은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발효액을 사용했다는 설명입니다. 간편한 취식을 위해 한 손 크기의 3입으로 구성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4월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을 론칭하고 관련 상품 구색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드림카카오크림샌드 출시로 세븐일레븐의 브레다움 브랜드 상품은 총 10종에 이릅니다. 상품 구성도 식사대용(리치버터식빵 등)부터 전통 간식(달달크림빵·단팥빵 등), 디저트(38%애플잼파이)까지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세븐일레븐 측은 “브레다움은 롯데멤버스의 고객 선호도 데이터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기본에 충실한 빵 다운 빵을 만든다’라는 슬로건으로 상품을 개발했다”며 “론칭 6개월 만에 350만개를 파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금도 하루 2만5000개에 달하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1일~10월13일) 전체 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대비 59.8% 증가했는데, 브레다움 론칭 이후엔 71.6%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 브레다움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초기 8% 수준에서 이달 들어서 20%를 넘어섰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베이커리담당MD는 “브레다움은 엄선된 고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하며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빵 본연의 맛과 특징을 살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차별화된 품질과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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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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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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