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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아름다운가게 손잡고 일일 바자회…7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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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3, 2021, 06:10:00

14일 송파가락점·양재점에서 특별전 진행
리퍼가전·패션 등 이월상품 700여종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오는 14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양재점에서 일일 바자회 행사 ‘아름다운특별전’을 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소비자 단순 변심에 의해 회수됐으나 실사용에는 문제가 없는 리퍼 가전을 판매합니다. 뿐만 아니라 패션, 잡화 이월상품 등 총 700여종을 정상 대비 최대 70% 할인가에 팝니다. 

 

애플 에어팟, 노브랜드TV 등 인기 상품 위주로 5000만원 어치를 준비했습니다. 또 올 상반기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도서 1100권도 1000원대부터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합니다.

 

SSG닷컴이 오프라인 나눔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19년 10월에는 ‘퍼네이션(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기부를 하는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 콘셉트의 바자회 행사 ‘쓱퍼마켓’을 열었습니다. 당시 2000만원 상당의 수익금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일정 액수를 기부하면 회사가 같은 금액만큼 추가로 지원하는 기부 프로그램 ‘희망배달캠페인’도 법인 출범 이래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향후 SSG닷컴은 나눔 활동을 통해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S(사회적 가치)’ 부문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기부 활동은 물론, 직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보상 프로그램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치은 SSG닷컴 ESG 담당자는 “이번 아름다운특별전을 통해 기부와 쇼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해 쓱닷컴만의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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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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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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