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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신상품 소개 ‘신규오픈’ 코너 거래액 5.9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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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6, 2021, 10:10:32

구매 건수 6.6배 늘어..참여 파트너사도 46%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의 최신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규 오픈’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위메프(대표 하송)는 신규 오픈 코너의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서비스 시작 직후(지난 7월 19일~8월 18일)와 비교해 5.9배 늘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상품 구매 건수도 6.6배 증가했습니다.

 

지난 7월 론칭한 신규 오픈 코너는 최근 1개월 내 위메프 플랫폼에 새롭게 등록한 상품만 모아 소개합니다. 이를 위해 MD들이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직접 테마에 따라 신규 입점 상품들을 큐레이션합니다. 신규 오픈은 ▲오늘의 촉! 트렌드 소식·테마·신규오픈특가 섹션 ▲HOT 키워드로 나뉩니다.

 

‘트렌드 소식’은 TV 프로그램, SNS에서 화제가 된 상품을 MD가 소싱한 스토리와 함께 공개합니다. ‘테마’은 해당 시즌에 떠오르는 새로운 아이템을, ‘신규오픈특가’은 온라인 최저가 대비 10% 이상 할인가 제품을 선보입니다. ‘HOT 키워드’는 많이 검색된 키워드를 바탕으로 인기 상품을 모았습니다.

 

위메프에 따르면 이 코너에 참여한 파트너사는 서비스 초기 대비 46% 늘었습니다.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신규 판매자만 모인 코너가 판매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입니다. 한 예로, 가공식품 브랜드 두베쿡은 신규 오픈 코너를 통해 9월 전체 거래액이 전월 대비 440%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손원희 위메프 상품기획팀장은 “쏟아지는 수많은 상품 가운데 소비자에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소개한 것이 통했다”며 “판매자에게 초기 상품 홍보를 위한 역할까지 하면서 이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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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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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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