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새우깡보다 많이 팔렸다고?…세븐일레븐 PB스낵 ‘상승세’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9, 2021, 09:09:44

바프허니버터팝콘, 출시 50일 만 누적 60만개 이상 팔려
전년 比 PB스낵 매출 70% ↑..다음달 디자인 리뉴얼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PB(자체브랜드)상품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이 이달 자사 스낵 판매 순위에서 새우깡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중순 견과류 전문업체 길림양행의 ‘허니버터 아몬드’와 콜라보해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출시했습니다. 일 최대 1만5000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출시 약 50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60만개를 넘었다는 설명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은 바프(HBAF)의 대표 상품 허니버터 아몬드 시즈닝을 활용해 만든 허니버터맛 팝콘으로, 국산벌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들어갔습니다. 지난 6월 길림양행과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양사 간의 상품개발 기술 공유를 통해 선보인 첫 번째 콜라보 상품입니다.

 

바프허니버터팝콘 등 PB스낵의 영향력이 전체적으로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는 평가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월1일~9월28일) 자사 PB스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0.8%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전체 스낵 매출은 18.5% 올랐습니다. 

 

스낵 카테고리에서의 PB 매출 비중도 지난해 9월 13.8%에서 올해 9월 20%를 넘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총 20여종의 PB스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최근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간편한 안주거리로 스낵 과자 매출이 크게 오르는 추세”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표준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에 나섭니다. 현재 하나로 통일돼 있는 파스텔톤 디자인을 상품별로 다양한 색상을 적용하고, 녹색기술제품 인증 포장재 등 친환경 상품도 확대합니다. 중소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의미하는 ‘동행프로젝트’ 문구 등도 표기할 예정입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과자담당MD는 “바프허니버터팝콘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상품 콘셉트나 맛 등에서 호평을 얻으며 출시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 콜라보 중심의 차별화 PB스낵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동시에 PB스낵에 대한 증정·할인행사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