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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대한항공 커스텀 굿즈’ 이커머스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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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7, 2021, 10:09:31

스마트폰·이어폰 케이스 제품..항공편명 등 맞춤 제작 가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이상호)는 대한항공과 협업해 고객이 직접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할 수 있는 휴대폰 액세서리 굿즈들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주문 제작 상품으로 출시된 ‘대한항공 커스텀 굿즈’는 대한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실제 항공기의 도면, 모바일 항공권 등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디자인됐습니다. 모바일 항공권 디자인 굿즈의 경우 고객명·항공편명·도착지·출국날짜 등 자신이 원하는 여행 정보를 다양하게 새겨 넣을 수 있습니다.

 

제품으로는 ▲보딩패스 휴대폰 케이스(레드·블루) ▲B787-9 휴대폰 케이스 ▲보딩패스 에어팟 케이스(레드·블루) ▲B787-9 에어팟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굿즈는 오는 29일부터 판매되며, 행사 기간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됩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지원합니다.

 

단독 사은품도 마련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종류에 상관없이 케이스를 2개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대한항공 캐리어 네임택’을 증정합니다.

 

또 이날부터 일러스트 작가 ‘제로퍼제로’와 대한항공이 콜라보한 한정판 굿즈들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기장과 승무원, 항공기 기내 모습 등이 그려진 포스터·키링·마그넷·에코백·머그컵·엽서세트 등 일상 소품들입니다.

 

안승희 11번가 무형상품담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여행을 그리워하고 또 희망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큰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항공과 협업해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이고 11번가 고객들에게 풍성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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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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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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