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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스트릿 편집숍 ‘피어’ 매장 확대…MZ세대 접점 넓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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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4, 2021, 13:09:54

무역센터점 4호점 오픈..50여 브랜드 총망라
내년 판교점·대구점 등으로 확대 계획 밝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신촌점·중동점·더현대 서울에 이어 무역센터점 6층에 자체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 4호점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피어는 스포티앤리치·디스이즈네버댓·JW앤더슨 등 30여개 국내외 스트릿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스케이트보드·리빙 소품 등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인기있는 50여 브랜드가 총망라된 편집숍입니다.

 

이번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여는 피어4호점은 741㎡(약 73평) 규모입니다. 이른바 ‘신(新)명품’이라 불리는 프랑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미국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 등 30여 브랜드가 들어섭니다.

 

특히 편의점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나이스웨더’가 숍인숍으로 들어섭니다. 지난해 3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오픈한 나이스웨더는 직접 큐레이팅한 식음료(F&B) 상품과 패션·리빙 소품 등을 판매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올 하반기에는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피어 매장 단독 상품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30 골프 인구를 겨냥해 ‘액티브 스포츠’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르쏘넷·포트메인·오뗄 생트로페 등 신생 영골프 브랜드 10곳의 상품과 MZ세대가 즐겨 찾는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 골프 라인도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4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판교점·대구점 등에 피어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앞서 지난 2019년과 지난해 피어 매장을 각각 선보인 신촌점과 중동점 유플렉스의 경우, 오픈 후 1년간 고객수가 점포별로 오픈 직전년도 대비 50% 이상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피어는 MZ세대에게 익숙한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인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이면서 영 고객을 끌어들이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 피어를 MZ세대와 트렌드·문화를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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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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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2025.11.04 09: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글로벌 데이터센터(DC) 인프라 기업 플렉스(Flex)와 AI 데이터센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할 ‘모듈형 냉각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LG전자의 칠러, 냉각수 분배 장치(CDU), DC 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컴퓨터룸 공기 처리 장치(CRAH) 등 고효율 냉각제품과 플렉스의 IT·전력 인프라 등을 결합해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DC 인프라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듈 기반 구조로 설계됩니다. 사전 조립 및 테스트된 냉각 모듈 형태로 제작돼 현장에서 다른 모듈들과 결합됩니다.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냉각 모듈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DC의 열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고 빠른 배포와 설치가 가능해 기존 냉각 솔루션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게 양사의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DC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고, 혁신적인 확장형 DC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렉스는 DC, 자동차, 헬스케어, 통신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게 설계·개발·제조· 공급망 관리·사후 서비스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전자제품위탁생산(EMS) 분야를 선도하며 올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기업(World's Best Companies 20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공기 냉각과 액체 냉각을 아우르는 종합 냉각 기술을 앞세워 DC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최근 냉각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린 냉각수 분배 장치를 개발한 데 이어, DC 냉각방식 중 전력효율지수(PUE)가 가장 낮은 액침냉각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플렉스와의 협업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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