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비대면 명절·홈추족’ 증가에 간편한 명절 상차림이 대세

URL복사

Monday, September 13, 2021, 06:09:00

이마트·SSG닷컴, 명절 간편 제수음식 할인전 진행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명절을 맞아 피코크 제수음식 물량을 10% 가량 확대하고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에 돌입합니다.

 

이마트는 9월 22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며 SSG닷컴은 상품권 증정 대신 5000원을 즉시 할인합니다.

 

행사상품은 피코크 모싯잎송편(6980원·600g) 피코크 흰송편(6980원·600g) 피코크 순희네빈대떡(7980원·400g) 피코크 오색꼬지전(7480원·380g) 등 40여종으로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전자레인지나 후라이팬에 데우기만 하면 일품 제수음식이 완성됩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오색잔치잡채(8480원·610g)을 새로 개발했습니다. 당면과 돼지고기 각종 야채가 듬뿍 들어가 일일이 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명절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절 이후에 밥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너비아니와 떡갈비는 용량을 늘려 기획팩으로 출시하는 등 각종 제수음식을 폭넓게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은 13일부터 22일까지 인기 제수음식 릴레이 할인 행사에 돌입합니다. 먼저 13일부터 17일까지 ‘집콕족을 위한 추석연휴 먹거리’ 기획전을 열고 새벽배송 인기 제수음식을 특가에 판매합니다.

 

이어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명절&연휴 준비도 SSG에서’ 프로모션을 열고 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하는 10% 쿠폰을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합니다. 22일까지 진행하는 ‘추석준비도 냉동간편식과 함께’ 행사에서는 동그랑땡 만두 잡채 등을 최대 20% 할인 가격에 선보입니다.

 

명절 제수 음식의 물량을 늘리고 할인행사에 돌입하는 이유는 상황 속에서 추석 연휴 기간에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 또한 최근에는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손이 많이 가는 차례 음식을 간편 제수음식으로 대체하는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대면 명절을 보냈던 작년 추석과 설 명절 전 15일간 이마트의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 매출은 각 18.4% 7.4% 늘었습니다. SSG닷컴 역시 각 72.2% 45%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명절 음식에 많이 사용되는 계란 돼지고기 소고기 등의 신선식품 가격이 지속 상승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간편식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계란의 경우 올해 초 조류인플루엔자(AI)파동으로 가격이 급등해 명절을 앞둔 시점에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6% 가격이 올랐고(KAMIS 소매가 21년 9월 9일 6533원·전년 5627원),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8월 농축수산물은 1년 전 보다 가격이 약 7.8% 증가했습니다.

 

유영은 이마트 피코크 바이어는 “간소화되는 명절 트렌드를 반영해 뛰어난 맛과 영양을 갖춘 피코크 간편가정식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평균 경쟁률 44대1…오피스텔 청약 쏠림 현상 이유는?

평균 경쟁률 44대1…오피스텔 청약 쏠림 현상 이유는?

2021.12.07 09:36:5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전국에 분양한 전용면적 59㎡ 이상 오피스텔 평균 경쟁률이 44대 1로 나타났습니다. 아파트 청약 문턱이 높아진데다 정부의 아파트 분양 규제 강도도 높아지며 오피스텔로 청약자가 몰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는 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등록된 올해 1월부터 12월 1일까지 오피스텔 분양 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올해 전국에 3만2558실의 오피스텔이 공급됐으며 청약 건수는 77만3510건으로 집계됐습니다. 모든 타입이 전용면적 59㎡ 이상이거나 면적 타입을 포함한 오피스텔 43곳 1만 6395실의 경우 72만5577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44.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용면적 59㎡ 이상 오피스텔의 청약 경쟁률 오름폭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이어졌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지난 해 하반기에는 5곳 1305실에 1만 4427건이 접수돼 평균 11.06대 1의 경쟁률을, 올해 상반기에는 11곳 2356실에 7만 4970명이 접수해, 31.82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주요 단지 별로 살펴보면, 모든 실이 전용 84㎡로 구성된 대전 유성구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경우 1~3단지 총 373실 모집에 10만318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268.9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난 달 청약을 받은 경기 과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는 89실 모집에 12만4426명이 몰리며 1398.05대 1이라는 기록적인 경쟁률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높아진 아파트 청약 문턱을 넘지 못한 청포족(청약포기족) 수요가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 59㎡ 이상 오피스텔로 쏠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아파트 규제 강도가 높아지면서 전용 59㎡ 이상의 오피스텔로 청약자가 쏠리고 있다”며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을 보이는 오피스텔이 많아졌고, 이러한 열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