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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쿠팡케어센터’ 오픈…전 사원 건강관리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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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7, 2021, 15:09:45

전문 의료인 상주..현장·전화상담 이어 앱 활용 비대면 프로그램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대표 강한승)은 전 사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총괄할 ‘쿠팡케어센터’를 서울 잠실 오피스에 마련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쿠팡은 물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등 자회사 직원에게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앞서 쿠팡은 유급 건강증진 프로그램 ‘쿠팡케어’를 위해 종합병원 건강관리센터장을 역임한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채용했습니다. 쿠팡케어는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됐는데요. 4주 동안 10명 중 7명의 건강지표가 개선됐다고 쿠팡 측은 설명했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전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예방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건강 상담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센터에 상주하는 쿠팡 소속 전문 의료인(간호사) 5명은 스트레스 정도 측정·체성분 측정·체형 분석 검사 등에 기초해 건강 상담을 제공합니다. 

 

현장 방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운영방식이 조정됩니다. 현재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추후 건강상담 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영양사 등이 전화 및 채팅 상담을 진행하며, 필요 시 병원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도 구상 중입니다.

 

센터는 고혈압·당뇨·스트레칭·스트레스 관리·금연·운동 등 다양한 건강 콘텐츠 제작을 맡습니다. 또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원격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기획·총괄합니다.

 

아울러 센터는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하나로, ‘챌린지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 사원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앱을 통해 ‘만보 걷기’·‘식단 조절’의 미션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소정의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김소연 쿠팡 메디컬 디렉터(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쿠팡은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경영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공간의 한계를 넘어 전국 쿠팡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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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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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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