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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속 소풍과 쇼핑 동시에”…롯데 ‘타임빌라스’ 10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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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10:09:15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 슬로건..‘자연 속 휴식’ 콘셉트
지하2층~지상2층·245개브랜드..시그니처 공간 ‘글라스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오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문을 연다고 6일 밝혔습니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Every Single Moment(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합니다.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에서 24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입니다.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를 세웠습니다. 각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하며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에서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는 아이들이 자연을 배경으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했습니다. 야외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해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실내 곳곳에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조성했습니다. 웰컴 광장 ‘더스테이션’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자연 채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보이는 ‘다이닝 존’,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었습니다.

 

 

정문 앞에 구정아 작가가 설치한 ‘스케이트 보울 파크’도 이색적입니다. 구정아 작가는 세계 곳곳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체험형 조형물 스케이트 보울 파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는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타임빌라스에 구정아 작가의 ‘야광 스케이트 보울 파크’를 설치했습니다.

 

아울렛 측은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조했습니다.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집중했습니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3040 젊은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췄으며 ‘세인트앤드류스’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총 47개의 F&B(식음료) 매장을 구성하는 등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를 약 10% 늘렸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백운동’·‘정원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익선동21’·‘청담반점’ 등 전국 맛집들도 선보입니다.

 

타임빌라스 오픈을 기념해 롯데온에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아울렛의-왕, 타임빌라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5000점과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THE BATT 대표 메뉴인 ‘춘천 감자빵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 차별화했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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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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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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