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추석 명절을 맞아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삼 모양 캐릭터 ‘신묘한’과 손잡고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입니다.
CJ제일제당의 자체 인체적용시험 결과 구증구포 흑삼은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CJ 홍삼 제품 대비 흑삼의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고, 흡수 시간은 한 시간 단축했습니다. 이 결과는 SCI급 학술 논문지에 수록됐으며,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원료 안전성이 미국 FDA에 등재된 바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전했습니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등 스틱형 3종은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됐습니다.
신제품 5종은 신묘한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러 경로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는 8일 오후 6시 ‘신묘한이 일행을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찾으러 간다’는 콘셉트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합니다.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묘한 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더건강마켓’에서 기획전도 엽니다. ‘묘한이도 반한 흑삼’이라는 콘셉트인데요. 오는 17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선착순 2000명에게 신묘한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합니다. 오는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및 tvN 유튜브 채널에서 신묘한 캐릭터 스토리 영상도 선보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 확산으로 젊은 세대도 건강식품 선물을 많이 찾는 추세에 맞춰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과 신묘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들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