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GS25, 반려동물 이별 준비 돕는다…기초수습키트 선봬

URL복사

Monday, August 23, 2021, 11:08:32

장례 절차·동물등록 변경 신고 등 안내..합법 장례 독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가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기업 ‘21그램’과 손잡고 반려동물 장례 절차 등을 안내하는 기초수습키트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키트는 서울·경기 지역 내 약 1000여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추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GS25 측은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며 “불법 매립·불법 화장 등 반려동물의 사후 조치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보호자들에게 이별 준비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합법적인 장례 절차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키트는 ▲이별준비 가이드북 ▲기초수습도구 ▲운구용 방수가방 등 3가지 용품으로 구성됩니다. 이별준비 가이드북에는 반려동물이 떠나기 전 주요 증상·장례 전 준비 사항·기초 수습 방법·운구용 방수가방 사용법·반려동물 장례 절차·동물등록 변경(말소) 신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기초수습도구는 세정 티슈(2매), 멸균 거즈 1포(5매)로 구성돼 분비물 처리 등 간단한 염습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방수원단을 사용한 운구용 방수가방은 중형견까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제작됐습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장례식장까지 안전하게 안치할 수 있습니다.

 

차정현 GS25 서비스기획MD는 “가족과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매우 슬프지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보호자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