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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커피부터 워터저그까지’…이마트, 글로벌 상품 모음전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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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5, 2021, 10:08:38

다음달 1일까지 12개 국가·65개 상품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9월 1일까지 약 3주간 다양한 국가의 65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미국·페루·노르웨이·독일·아르헨티나·베트남 등 12개 국가 상품이 대상입니다. 이번 행사는 수입과일, 수산, 조미료, 스낵 등 해외 먹거리뿐 아니라 캠핑 용품, 가전 등 상품들을 주차별로 품목을 변경해 할인 판매합니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인기 신선 식품을 비롯해 가공·아웃도어 브랜드 상품 행사를 엽니다. 대표적으로 ‘쉬림프링’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커피 ‘G7 블랙커피’는 약 40% 할인, 유럽 냉동피자 ‘닥터오트커 리스토란테 피자(모짜렐라·콰트로)’는 25%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집밥족’을 위한 수입 소스·오일 및 식기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갈로 바질·파마산 파스타 소스’는 1+1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스페인산 ‘Coosur 오일 4종(카놀라유·해바라기유·포도씨유·올리브유)’은 2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합니다.

 

식기 브랜드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11종’도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오는 18일까지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아이스박스·워터저그’를 행사 카드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합니다. 행사 기간 중 해당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할 경우 스탠리 베어로고 캠핑백을 증정합니다.

 

이처럼 해외 각지의 우수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해외 소싱 역량을 선제적으로 강화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2007년 해외소싱 전담 조직을 신설한 이마트는 지난해 60여 국가에 5만개 이상 상품을 소싱하고 7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황경선 이마트 해외소싱 담당은 “국내 물가 안정 기여를 위해 해외 소싱의 역량이 총 집결된 이번 글로벌 상품 모음전 행사를 기획했다”며 “빠르게 변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발 맞춰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우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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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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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2025.09.21 06:42:5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위탁급식 사업장에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습니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식단은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를,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하며 하루 1800kcal 수준으로 구성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채소부터 먹는 ‘거꾸로 식사’ ▲20분 이상 식사·30번 이상 씹기 ▲다양한 식재료 활용 ▲저염·저당·저지방 식사 등 저속노화 4대 원칙이 반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습니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 6~7월 자체 구내식당에서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로 확대 운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혈당 안정,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체감했으며, 식단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는 전언입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과 건강을 함께 관리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휴게소, 전문 레스토랑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매주 ‘헬시데이(Healthy Day)’ 운영과 저속노화 식단 도입을 통해 건강 중심 식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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