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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커머스, 세계 고양이의 날 기념 기부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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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6, 2021, 12:08:11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 세계 고양이의 날(8월8일)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서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으로, 비지인간에도 선물이 가능한 ‘선물코드’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길고양이 출신인 ‘춘식이’가 우체부로 변신해 연락처를 모르는 고양이들에게 선물을 준다는 콘셉트입니다.

 

선물코드는 카카오톡 아이디나 연락처를 몰라도 선물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선물코드로 상품을 구매하면 영문과 숫자 조합의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 코드를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선물이 가능합니다.

 

‘춘식이의 선물코드 우체국’ 프로모션은 오늘(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 탭을 통해 진행됩니다. 해당 탭에서 길고양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선물코드로 구매하면, 구매한 상품들은 ‘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돼 구조된 길고양이들을 보살피는데 사용됩니다. 또 이벤트를 친구에게 공유하기만 해도 사료 50g이 선물하기를 통해 기부됩니다.

 

더불어, 카카오메이커스(이하 메이커스)에서도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제작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주문 수량 만큼 제작할 수 있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활용해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메이커스는 고양이를 소재로 한 웹툰 ‘냐한남자’의 작가 올소와 협업해 웹툰의 주인공인 춘배와 나비를 활용한 티셔츠와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입니다. 제작 주문은 오늘(6일) 오후 5시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판매 수익금은 모두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서 진행하는 ‘광복냥이캠페인’에 기부되는데요. 광복냥이캠페인은 구내염을 앓고 있어 발치 수술이 필요한 길고양이를 위해 2018년 8월15일부터 시작돼 매년 진행되는 치료 캠페인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선물하기와 메이커스에서 랜선 집사들을 위한 제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각 서비스들을 통해 우리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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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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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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