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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식품 정규 라이브방송 ‘한 그릇 뚝딱!’ 첫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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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5, 2021, 15:08:45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시청 가능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티몬(대표 장윤석)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을 통해 식품 정규 라이브방송 ‘한 그릇 뚝딱!’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습니다.

 

구매 빈도가 높은 다양한 식품군을 정기적으로 약속된 시간에 판매하면서 고정된 시청자를 확보하고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혜택들로 고객들을 불러모아 팬층을 쌓겠다는 취지입니다.

 

‘한 그릇 뚝딱!’은 시청자 댓글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색다른 방송 형식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방송 시작 1분 동안 쇼호스트가 말없이 ASMR 시식을 진행하고, 이후 댓글로 받은 시청자 질문과 의견을 바탕으로 방송이 진행되는 방식인데요. 단순히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쇼호스트와 고객이 ‘함께 먹고 즐기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리는 첫 방송에서 집콕 간식으로 제격인 만두, 핫도그, 치킨 등 인기 간편식 제품들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합니다.

 

먼저 인기 간편식 브랜드 ‘올반’의 베스트셀러 ▲크런치 찰핫도그 20봉 ▲만두 5봉세트(인생왕교자2, 명란, 짬뽕, 랍스터)를 특가에 판매합니다. 2개 세트 이상 구매 시 얇은피인생왕교자를 증정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시 추첨을 통해 크런치 찰핫도그 5봉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 같은 시간 ▲마니커 바사삭치킨한마리·바사삭순살·옛날양념치킨 4봉을 할인가에 판매하는데요. 3세트 이상 구매 시 치킨너겟텐더를 증정하며, 방송 중 특별 추첨 이벤트를 통해 에어프라이어 및 바사삭프라이드치킨 등의 경품을 제공합니다.

 

티몬이 첫선을 보이는 정규 프로그램 ‘한 그릇 뚝딱!’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마다 티몬 티비온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4회 모두 출석체크한 고객에게 티몬 적립금을 지급하고, 방송 참여 이벤트를 확대해 단골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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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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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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